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두대간 : 빼재-삼봉산-소사고개-삼도봉-대덕산-덕산재(2)

백두대간

by 핵폭탄 2009. 11. 23. 23:20

본문

가야할 소사고개와 삼도봉,대덕산

삼봉산에서 소사고개길은 급한내리막으로 눈과얼음으로 매우 미끄럽다.

덕유삼봉산을 내려와 고랭지채소밭을 들어가는 입구에 주민들이 설치해 놓은 출입문이다.

출입문옆 공터에서 일행이 올때까지 기다려 함께 점심을 먹는다.(12:33~13:07)

출입문에서 뒤돌아본 삼봉산

고랭지 채소밭 가장자리로 백두대간은 이어진다.(13:11)

고랭지채소밭을 지나자 낙엽송이 소사고개로 안내해 준다.(13:20)

소사고개-무풍에서 거창으로 넘어가는 1089번 지방도로지만 차량통행은 뜸하다.(13:22~13:25)

좌측으로 슈퍼와 민박을 알리는 안내판 뒤로 백두대간은 이어간다.

채소밭 좌측으로 대간길은 이어진다.(13:34)

시멘트길 따라 삼도봉으로 향한다.(13:40)

삼도봉 가는길에 뒤돌아본 삼봉산(

대덕산 등산로 방향으로 진행한다.(13:43)

백두대간 마루금 대덕산 방향으로 ~~여기부터 오르막이 시작된다.(13:55)

삼도봉 정상(1248.7m)에서(14:49~1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