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안,장수 백운동-전진폭포-한밭재-선각산-삿갓봉-홍두깨재-백운동(1)

전라권

by 핵폭탄 2009. 12. 10. 09:36

본문

2009.12.9 산앙산악회와 함께

백두대간 북덕유산에서 덕유산을 거쳐 육십령을 지나 지리산을 일구어 내기전에 전북 장수와 경남 함양땅에 여러개의 1천m급의 산을 일구어 놓는다.

이중의 한산이 선각산(1142m)이다.백운동계곡 주차장을 지나 물탱크를 지난다...주차장은 물탱크 바로 뒤쪽(11:14)

시멘트길을 오른다.

소덕태산 방향 등산로 안내판(11:18~11:20)

전진폭포(전진바위)

전진폭포에서 좌측으로 가야 투구봉으로 가는데,직진한다.(11:20)

간이화장실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진행한다.앞에 보이는 봉우리가 투구봉이다.(11:27)

눈길을 밟으며 계속 앞으로 앞으로...

한밭재에 도착한다.(865m)(11:55~11:59))

선각산 산행 안내도

가파르게 경사길을 오른다.밧줄도 타고...

헬기장에서 뒤돌아본 지나온 능선(12:19~12:23)

헬기장에서 바라본 좌측 덕태산(1118m)~1150m봉~시루봉(1147m) 능선

헬기장에서 바라본 마이산(암마이봉과 숫마이봉)

헬기장에서 바라본 팔공산

가야할 선각산

선각산0.1km 남았다.(12:36)

선각산 정상(1142m)이다.(12:39~12:48)

선각산 정상에서

선각산에서 바라본 덕태산(1118m)~1150m봉~시루봉(1147m)

선각산에서 바라본 좌측 팔공산(1151.0m)과 중앙 맨뒤쪽 묘복산(845.9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