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육십령-할미봉-서봉(장수덕유산)-남덕유산-삿갓봉-삿갓골재대피소-황점(3)

백두대간

by 핵폭탄 2010. 1. 27. 11:58

본문

육십령,남덕유산,삿갓재 갈림길 이정표(13:55)

월성재 가는길에 우측에 황점~~점심은 떡과 커피로 해결한다.(14:00)

나무가지 사이로  가야할  우뚝솟은 삿갓봉

월성재 (14:42~14:51)~~남덕유산에서 월성재까지 내리막길은 미끄러운 눈길로 아이젠없이 눈썰매를 타며 월성재에 떨어진다.(남덕유산에서 1시간2분만에 월성재도착시간지체)월성재에서 잠시휴식.백마산악회 대간팀을 만나 아이젠 한짝을 빌려줘 원래 계획대로 삿갓봉까지 계속 산행을 진행 한다.(대간팀은 월성재에서 황점으로 하산함)

월성재 이정표

삿갓봉 오름길에  선두로 달리던 백마산악회 백두대간팀 여자분을 만나 함께 삿갓봉으로 진행한다.

전망바위에서 뒤돌아본 남덕유산과 우측의 서봉(장수덕유산) 그리고 앞쪽이 덕유산 주능선이다.(15:24)

무룡산 방향으로 진행한다.(15:26)

삿갓봉300m아래 이정표~~삿갓봉으로 향한다.(15:40)

삿갓봉(1418.6m) 정상에서(15:45~15:50)

삿갓봉에서 바라본 맨뒷자락 지리산 천왕봉과 지리산 주능선

삿갓봉에서 바라본 가야산

삿갓봉에서 바라본 우두산,의상봉,비계산,오도산방향

삿갓봉에서 바라본 지나온 대간능선

삿갓봉에서 바라본 무룡산과 덕유산 향적봉으로 이어지는 덕유산주능선

덕유산 향적봉을 당겨본다.

삿갓골재 대피소(16:05~16:06)

황점까지 4.2km~~이제부턴 황점까지 하산길이다.

삿갓골을 지나며

마지막 이정표를 만난다.(16:49)

황점마을 표석(산행종료 16:50)  * 산행종료후 황점마을 표석옆 비닐하우스에서 오뎅탕과 막걸리로 오늘산행을 마무리한다.

*월성재에서  아이젠을 빌려주신 백마산악회 백두대간팀  회원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총산행 거리 : 17.6km,    *총산행 시간 : 7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