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계20구간 : 동관리-구병산삼거리-시루봉-청원상주고속도로-임곡리-521봉-한중(1)

도계산행

by 핵폭탄 2011. 5. 18. 08:37

본문

2011.5.15 일요일 신산어귀와 함께(10명산행)

오늘은 휴가까지 내어 도계탐사에 참여한다.도계탐사중 산나물 채취로 예상시간보다  진행이 늦어졌다.

동관리 도경계 조금 못미치는 도로 오른쪽공터에서 하차하여 산행준비중

단체사진-(뒤쪽왼쪽부터)핵에너지,사니조아님,연송님,도원님,거화건축님 (앞쪽왼쪽부터)오투님,신선너덜님,미솔님,산에들다님,중관님

경상북도 상주시와 (06:55)

충청북도 보은군 도경계표지판을 조금지나

보은삼가대추농원 맞은편

왼쪽 산길로 들어간다.~~산행들머리(07:00)

경북도계탐사 시그널이 달려있다.처음 오름길부터 고사리가 보이기 시작한다.

무명봉에 올라 좌측으로 진행한다.(07:30)

가야할 도경계 능선이 보인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지나온 무명봉(07:35)

전망대에서 바라본 보은군 속리산면 구병리 윗멍어목이 마을

구병산삼거리 가는길의 낙엽송 군락~~좌측으로  드릅나무 군락지다.

구병산 삼거리 직전 충북알프스 능선에 올라선다.삼거리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한다.(08:43)

구병산 삼거리봉이다.(08:55)

구병산 삼거리봉에서 바라본 지나온 도계능선

구병산 삼거리봉에서 바라본 바위왼쪽 희미한 하얀돌이 구병산 신선대 표지석이다.

전망바위(08:58)

전망바위에서 바라본 보은군 적암리

전망바위에서 바라본 538봉

안부 갈림길에서 잠시 쉬어간다.

565봉으로 올라선다.

565봉에서 잠시 쉬어간다.(10:26~10:45)

565봉에서

565봉에서 산에들다님과 함께

시루봉이 잘보인다.

연송님 ~~시루봉을 뒤로하고

시루봉 가는길에 뒤돌아본 565봉

시루봉 직전 안부를 지난다.(11:10)

시루봉 오름길에 군사시설물(11:12)

시루봉(417m) 정상에서 ~~거화건축님과 함께(11:17)

시루봉 아래 전망대에서 바라본 고속도로 속리산휴계소

시루봉 아래 전망대에서 바라본 청원-상주간 고소도로및 고속도로 속리산휴계소

시루봉 아래 전망대에서(11:18~11:21)

전망대에서 바라본 구병산~~아홉개의 봉우리가 병풍처럼 둘러있다고해서 구병산이라 한다.

구병산을 당겨본다.~~왼쪽 봉우리가 구병산이다.

시루봉 정상 근처에서 점심을 먹는다.(11:23~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