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북정맥 4구간 : 고등고개-전의산연수원-덕고개-(승합차이동)-양곡2리-국사봉-국수봉-차령고개(1)

금북정맥

by 핵폭탄 2011. 5. 23. 19:56

본문

2011.5.23 월요일- 이준철님,이재관님,이현태님,박미란님,김장범님,장기숙님,핵에너지(총7명산행)

고등고개(충남 연기군 소정면 고등리 614-9)-산행들머리

고등고개-산행출발(08:29)

옛고등고개(08:39)

이정표(08:43)

평상2개있는곳을 지난다.(08:49)

이정표~비로봉 방향으로 진행한다.(08:53)

잠시후 잡풀이 우거진 내리막으로 이어지는데 오른쪽능선 철망너머로 연수원 건물인것같은데 저건물 때문에 정맥길이 능선을 타지 못하고 우회하는것 같다.(09:00)

전의산연수원 공터에 도착한다.공터에서 오른쪽으로 넓은길을 따라 진행한다.(09:02)

정문에서 조금 아래쪽에 있는 경비사무실 앞에서 곧바로 오른쪽으로 진행한다.(09:03)

평상에서 잠시 쉬어간다.(09:04~09:14)

숲으로 들어서 3분쯤후 안부를 만나고  또다시 안부를 만나면 오른쪽으로 진행한다.(09:26)

골프장 주차장으로 들어선다.(09:28)

골프장 주차장에서 아스팔트길 따라 진행하면 와이어난간이 나오고 우측으로 도로가 휘어지는곳에서 왼쪽산길에 들머리가 있다.(09:38)

산행길 가운데 있는 운동시설과 원형삼각점을 만난다.(09:41)

원형삼각점

시야가 트이고 전의면 유천리 마을이 보인다.(09:56)

(10:00)

21번국도가 지나는 덕고개 도착(10:04)

승합차로 이동하여 양곡2리 마을회관 앞에 하차한다.(10:18)

양곡2리마을회관옆 쉼터에서 잠시 쉬어간다.(10:19~10:22)

양곡2리 마을회관에서 다시 아래로 내려서면서 좌측 시그널이 달린 시멘트포장길로 진행한다.(10:23)

명산사 팻말을 지나 계속 시멘트포장길 끝나는데까지 진행한다.

시그널이 달려있고 숲속으로 들어간다.(10:33)

넓은잡목숲을 지난다.바로앞에 시그널이 달린 숲속으로 들어간다.(10:35)

숲길을 들어서고 가파른 된비알을 오르면 군부대 철조망이 있는 능선에 오른다.(10:43)

군부대 철조망 따라 끊어진 정맥길은 다시 이어간다.

철조망을 따라 진행하다가 철조망우측 초소가 보이는데까지 진행하다가 좌측 시그널이 달려있는 숲길로 진행한다.잠시쉬어간다.(10:45~1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