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가리주차장-가야산-석문봉-일락산-개심사(1)

금북정맥

by 핵폭탄 2012. 5. 4. 08:47

본문

2012.5.3 대구산이좋아산악회와 함께

오늘 산행기는 어데로 넣을까 하다가 짧은코스지만 금북정맥으로 산행을 떠난다.

옥계저수지 환종주 코스도 보인다.(옥계저수지-서원산-옥양봉-석문봉-가사봉-원효봉-옥계저수지)

대구 동아쇼핑~상가리주차장 소요시간 : 3시간47분(06:45 ~10:32)(고속도로 이동중 휴계소에서 조식시간 포함)

상가리주차장에서 산행출발을 한다.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눈갑짝할사이 모두 달라나 버린다.(10:36)

상가리 마을회관을 지난다.

좌측으로 진행한다.

좌측 남연군묘 방향으로 진행한다.(10:43)

갈림길 이정표

대원군의 아버지인 남연군의 묘 ...그뒤로 옥양봉이 보인다.(10:48)

남은들 상여(10:49)

상가저수지 뒤로 가야산이 보인다.

오얏골쉼터를 지난다.좌측으로 진행하면 헬기장 방향이다.직진한다.(10:59)

오얏골쉼터 산행지도

가야산을 바라보고 산속으로 들어간다.

쉼터갈림길이다.좌측 계곡을 건너 산길따라 진행한다.(11:09)

주능선까지는 계속 가파른 오름길이라 땀도나고 힘들다.잠시 쉬었다 올라간다.

주능선 갈림길에 올라섰다.배낭을 풀어놓고 가야봉으로 향한다.(11:44)

벌써로 가야산정상에서 내려오시는산님도 있고 정상으로 오르는 산님도 보인다.

가야산(가사봉) 정상이다.(677.6m)(11:53~11:58)

가야산 정상에서

가야산을 내려서면서 바라본 석문봉과 옥양봉

등로 우측 아래로 상가저수지와 상가리마을도 보인다.

석문봉과 좌측 일락산 방향인것 같다.

가야산 내림길에서 바라본 좌측 멀리 한서대학이 보인다.

주차장갈림길 안부를 지난다.(12:05)

암봉이 보인다.

뒤돌아본 가야산 정상

암봉으로 오른다.

암봉 정상에서(609m)(12:14~12:19)

암봉정상에서 바라본 석문봉과 옥양봉

암봉정상에서 건너편(동쪽방향) 서원산도 잘보인다.

대구에서 멀어서 그렇지 환종주코스는 괜찮다.서산 가야산 옥계저수지환종주 코스 : 옥계저수지-서원산-옥양봉-석문봉-가야산-원효봉-옥계저수지

가야할 석문봉을 당겨본다.

석문봉 정상이 점점 가까와 온다.

쉼터를 내려서면(12:33)

주차장갈림길 안부이다.여기로 올라와서 가야봉으로 가신 산님도 있다.석문봉까지  0.4km 남았다.

가파른 암릉을 올라서면

뒤돌아본 가야산과 원효봉이 잘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