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슬지맥 1구간 : 숙재고개(접속)-지맥분기점-사룡산-구룡산-발백산-351봉-비오재-대천고개(2)

비슬지맥

by 핵폭탄 2012. 11. 12. 07:07

본문

588.4m봉 삼각점(12:57~13:00)

가랑비가 내려 우의를 입고 진행한다.

발백산에 오르니 비는 그치고 우의도 벗는다.발백산674.5m준희님 팻말이 달려있다.(13:23~13:35)

발백산 정상에서

군경계능선 삼거리 갈림길이다.등로 좌측길은 청도군과 경산군의 경계를 이루는 능선으로 반룡산으로 이어지고,비슬지맥은 이정표가 가리키는 우측으로 진행한다.(

부일 산촌생태마을 공사중이다.멀리서보니 댐공사중인것같다.

가야할 지맥마루금

494.5m봉 삼각점

494.5m봉에서 좌측으로 내려선다.

무명봉 철탑에서 우측으로 내려선다.

임도를 지난다.

큰방구 좌측으로...

송전탑을 지나면

508.4m봉(14:52)

508.4m봉 삼각점

508.4m봉을 조금 지나 잠시 쉬었다가 좌측 아래로 내려선다...

방가운 밤도깨비님.대구마루금산악회.산어귀산악회.산이좋아모임과 약간 비켜나있는 비실이부부 표지기가 달려있다.(14:53~14:57)

남양서씨묘에서 좌측 임도로 내려서야하는데 능선따라 내려가니 묘지가 한군데 더나오고 더따라 내려서니 길이없다.다시 되돌아와 임도쪽으로 진행한다.(알바구간)

자갈 깔린 임도 따라 진행한다.

임도차단기(15:39)를 지나 용림마을로 가야하는데 임도차단기 직전 산어귀표지기를 달고 왼쪽 안쪽으로 해서 임도길을 만나  좌측 묘지있는곳에서

잘못든것을 알고 임도길로해서  되돌아가야하는데 지름길로 간다고 바로앞 산줄기를 넘어서니 율농지(저수지)가 나와 다시 용림마을 내려선다.(알바구간)

임도차단기에서 용림마을까지 똑바로 왔으면 7분거리인데 알바해서 29분 걸렸다.

용림마을 입구 땡자나무에 표지기가 달려있어 좌측 임도길 따라 오른다.(16:08)

바로앞에 보이는 능선이 원래 지맥마루금이다.

지맥마루금과 만나는 삼거리 갈림길이다.(16:18)

351.4m봉 정상부...산불감시초소와 무인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다.(16:21~16:23)

351.4m봉 삼각점

351.4m봉에서

경산 용산면 소재지인 당리를 당겨본다.

NO43번 송전철탑을 지나고 (16:31)

잠시후 NO44 송전철탑을 지난다.(16:36)

육동배수지 물탱크를  지난다.(16:37)

비오재(16:40~16:43)

좌측 산속으로 오른다.(16:54)

묘지에서 우측으로 꺽어내려선다.(16:57)

등로 좌측으로 멀리 가지산.운문산.깨진바위 억산이 조망된다.

274.6m봉 준희님 팻말이 있다.(17:15)

274.6m봉 삼각점을 땅을 파헤치며 찾아냈다.

경산 용성면 곡란리 마을이 조망된다.

대천고개(17:20)

*  도상거리 : 21.9km(접속 : 1.2km ,지맥 : 20.7km)   * 산행시간 : 9시간15분(중식+휴식+알바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