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두대간7차 41구간 : 미시령-신선봉-마산봉-진부령(1)

백두대간

by 핵폭탄 2013. 11. 24. 15:42

본문

2013.11.22~11.23 미시령-진부령 산행

* 도상거리 : 14.5km  * 산행시간 : 7시간58분(03:54~11:52)(중식+휴식+알바20분 포함)

미시령 정상에 도착하여 산행준비를 한다.미시령정상은 매서운 칼바람이 불어온다.

미시령 철망을 넘어서면서 산행은 시작된다.한겨울 날씨처럼 세찬바람이 불어댄다.미시령에서 칼능선에 올라서니 매서운 칼바람이 불어대며 온몸을 날려보낼것만 같다.

TP#1 군부대 팻말이 있는공터를 지난다.

삼거리 갈림길(샘터/TP #2)에서 우측길은 뚜렷하게 잘보이나 좌측길이 낙엽이 쌓여 희미하지만 백두대간길이다.삼거리에서 좌측으로 들어서니 산길이 뚜렷하다.

등로 좌측 암봉을 지난다.

너덜지대도 지나고

암릉구간 너덜지대를 지나는데 세찬바람에 조심스럽게 진행한다.

헬기장을 지나

상봉에 올라선다.상봉정상에도 매서운 바람이 불어댄다.

상봉에서...기쁨님과 함께

눈이 살짝내려 암릉길과 바위를 지날때면 매우 미끄럽다.조심스럽게 내려선다.

등로 우측으로 속초의 야경

상고대

상봉 내림길은 급경사 내림길이다.

암릉지대를 지나니

신선봉 아래 헬기장이다.신선봉까지도 너덜지대이다.

헬기장을 지나 신선봉 정상에 이르기 직전에 대간마루금은 좌측으로 이어지므로 신선봉에 올랐다 되돌아와 우측으로 진행해야 한다.

신선봉 정상에서(1204m)

신선봉(1204m)갈림길에서(06:30)

삼거리 갈림길에서 직진은 금줄로 막혀있으며 표지기가 달려있는 우측이 대간마루금이다.우측 아래로 내려선다.

가야할 대간령방향 맨뒤쪽 좌측 우뚝솟은 높은봉우리가 병풍바위봉과 우측 마산봉이 보인다.

대간령 가기전 869.5m봉 헬기장에서 ...뒤쪽으로 신선봉과 상봉이 조망된다.

신선봉을 살짝 당겨본다.

가야할 대간령을 지나면 앞쪽능선 암봉과 맨뒷쪽능선 좌측 뒤로 우뚝솟은 병풍바위봉과 우측 마산봉

대간령

대간령에서 점심을 먹는다.(07:39~08:00)

암봉

암봉을 지나 1058봉(병풍바위)을 오르기전 양지바른곳에서 모여 쉬고 있다.

잠시 쉬었다가 병풍바위로 오른다.

병풍바위

병풍바위봉(1058m)

좌측능선쪽 병풍바위

저멀리 북쪽으로 가야할 마산봉이 조망된다.

핵폭탄.포인트님.산새님.허당님

산새님 백두대간종주 2회 완주를 축하드립니다...^^*

마산봉 삼각점(2등 삼각점)(1052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