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도암주차장-오도암-시좌굴-원효굴-청운대-하늘정원-비로봉-하늘정원주차장-오도암주차장

팔공산

by 핵폭탄 2017. 2. 9. 16:10

본문

2017.2.10 산칭구들 한티재 너머 동산계곡에서 오도암.팔공산으로 오르다.


2017-02-10 0920팔공산__20170210_0920.gpx

산이좋아산악회 산여울(김명근회장)님 지도 참고하고자 펌했습니다.오도암에서 시좌굴.원효굴.청운대를 지나 하늘정원 비로봉 찍고 돛대바위.

떡바위로해서 하늘정원주차장에서 헬기장.오도암주차장으로 산행할려고했으나 눈길에다가 눈보라까지 불어대어 원효굴과 돛대바위.떡바위는 패스했습니다.  

갈대님 지도도 산행하는데 참고하고자 펌했습니다.

대구에서 동명을 지나 한티재부터 눈길이라 기어2단으로하고 한티재를 너머 내리막길도 아찔하고 제2석굴암을 지나 

동산계곡으로 올라가니 눈길이 말이아니네요.내려올때 눈이 안녹으면 어찌하나 걱정도 되었지만 날이풀려 귀가시 눈이

 어느정도 녹아 동산계곡은 쉽게 내려왔습니다.한티재쪽은 응달진곳이라 맘을 놓을수가 없어서 효령쪽으로해서 대구로 왔습니다.

눈길이라  한티재와 오은사를 지나 오도암주차장까지 힘들게 올라와 주차를 하고 산행출발합니다.

오도암 방향으로


아무도 밟지않은 눈길을 산칭구들이 눈길흔적을 만들며 팔공산으로 들어갑니다.

















청운정

청운정에서 바라본 조망

등로 좌측으로 송골봉능선


오도암 싸릿문



















시좌굴


바위에 로프를타고 올라서면 원효굴인데 오늘은 눈길에 되돌아나옵니다.

원효굴 들머리에서 바라본 비로봉과 서봉쪽 눈보라가 몰아칩니다.

목책계단 끝나는지점에서 좌측으로 진행하면 제단을 지나고


눈꽃터널을 지나면서




청운대옆 소나무전망대에서 



청운대에서...눈보라가 몰아치네요.






눈보라가 너무쎄게 불어와 앞에 가야할 길마저도 잘안보이네요.

하늘정원














군부대를 지나 점심을 먹습니다.어묵.라면 추운날 양지바른곳에서 먹으니 꿀맛이네요.오늘은 눈길에 눈보라까지 쳐되니 계획했던 원효굴과 돛대바위.떡바위는 안갑니다. 


알바위를 살짝 당겨봅니다.










동봉

미타릿지 사자바위도 보이네요.

서봉

백안능선


오도암과 청운대 

오도암을 살짝 당겨봅니다.



팔공지맥 분기점...철조망 따라 우측은 팔공지맥 떡바위가는길 오늘은 왔던길 따라 하늘정원.하늘정원주차장으로 












하늘정원 주차장에서 작전도로를 따르다가  


반사경 뒤쪽 헬기장으로 


대장부바위

갈대님 여기서 뵙네요.호산자님도 보이고 방갑습니다.


핵폭탄 잘아는 덕장 김경진님도 지나가셨네요.

공산성터 흔적도 보이고

전망바위에서




날머리 근처 아진농장이 보이네요.



삼거리 갈림길에서 산어귀산악회표지기 달고 좌측으로 진행합니다.(길주의)









오도암주차장에서 산행을 마칩니다.





2017-02-10 0920팔공산__20170210_0920.gpx
0.07MB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