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슬지맥 3구간 : 잉어재-선의산-용각산-보리고개-남성현재-상원산-팔조령(3)

비슬지맥

by 핵폭탄 2010. 5. 11. 10:12

본문

남성현재다.~~청도군 화양읍과 경산시 남천면 경계(14:40~15:05)

남성현재~~청도,남성현휴계소 2개 있고,소싸움 조형물이 있다.남성현재 청도휴계소에서 청도 동곡막걸리 한잔씩 했다.

472.4m봉(15:30)

472.4m봉 삼각점

485.5m 헬기장(15:33)

485.5m봉

* NO100 345KV송전철탑(15:40~15:47)      *  경산공원 묘지를 지나며~~공원묘지 뒷봉우리 638m봉을 오른다.(16:05)

* 쉼터에서 잠시 쉬었다 간다.(16:13~16:22)  * 경산공원묘지 좌측 임도방향으로 오른다.(16:25)

* 좌측(직진)은 지름길,우리는 638m봉을 가기위해 시멘트길 따라 계속 오른다.(16:30)

638m봉 표찰을 찾지 못하고 638m봉쪽에서 삼군경계봉쪽으로 진행한다.638m봉 내림길에서 바라본 우뚝솟은 대청봉(687.5m봉)(17:00)

송전철탑에서 바라본 지나온 비슬지맥~~맨뒷쪽 좌측 선의산과 우측 용각산 마루금이 보인다.(17:11~17:17)

634m봉~~삼군경계봉(대구광역시,경산시,청도군 경계)(17:20)

동학산,남성현,팔조령 갈림길 이정표~~팔조령 방향으로 진행한다.

상원산 정상(674m)(17:35)

상원산 삼각점

흉물스러운 상원산 미군부대

이철우박사 추모비(18:00)~~시멘트길 따라 내려가다 변전소 좌측에 묘지와 송전탑이 있으나우측 송전탑쪽으로 건너가면 방목장이 나온다.빨간글씨체로 '나무를 가져가지마세요'팻말이 있는 길쪽으로 진행하면 된다.

돼지,염소 방목장

* 헬기장(18:22)     * 팔조령이다.~~산행날머리(18:25)

* 팔조령 휴계소 ~~지나가는차 타고 내려갈려고 휴식을 취하면서 기다렸다.(18:25~18:55)  * 석주사로 내려간다.(18:55)

. 석주사를 지나 팔조령옆 석주사 입구(19:06)~~팔조령구길에서 내러오는 승용차 손들어 상동까지 잘타고 왔다.팔조령 변전소에서 근무한다고 한다.감사감사...^^*

상동시장에서 돼지국밥에다 막걸리로 오늘산행을  마무리 한다.영구님 오늘 즐산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