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북정맥9구간 : 물편재-보령고개-오서산-금자봉-공덕고개-신풍고개-아홉재-신성역(2)

금북정맥

by 핵폭탄 2011. 7. 5. 19:42

본문

오서산 정상에서 바라본 오서산 중계소(12:23~12:29)

오서산 정상에서 바라본  중봉과 오서정 방향

오서산 중봉으로 되돌아 왔다.~~공덕고개까지 2.5km이다.(12:32)

전망대 바로 아래 내원사가 보인다.(12:33)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홍성군 장곡면 일대

가야할 정맥마루금이 펼쳐진다.

오서산 갈림길이다.~~광성주차장 방향으로 진행한다.(12:54)

금자봉이다.(12:55~12:57)

광성주차장 갈림길을 지난다.(13:04)

나무의자가 놓여있는 쉼터를 지난다.(13:05)

오서산 정상 2.7km지점인 공덕고개를 지난다.(13:08~13:09)

공덕고개(13:09)

공덕고개에는 이정표 2개와 오서산 등산안내도가 있다.

봉수지맥 분기점~~평상이 있어 잠시 쉬어간다.(12번)(13:23~13:29)

봉수지맥 분기점에서 좌측으로 내려서야 한다.

임도에 내려서고 맞은편 숲속으로 들어간다.(13:35)

임도에 내려서면서 곧바로 맞은편으로  정맥길은 이어진다. (13:51)

뒤돌아본 오서산과 지나온 정맥길이 한눈에 들어온다.

가야할 정맥마루금

우측으로 신풍저수지가 보인다.

우측 신풍저수지 방향으로 조금가다가 좌측 산으로 올라 시그널이 달린 정맥길로 합류한다.(14번)(14:04)

바로 아래가 신풍고개다.

신풍고개에서(14:16)(14:16~14:31)

신풍고개 우측 아래동네 홍성군 장곡면 신풍리 노인회관에서 물도 보충하고 잠시 쉬어간다.(14:20~14:30)

신풍고개로 되돌아와 정맥길을 이어간다.(14:31)

비스듬이 누워있는 뽕나무숲 사이를 지난다.(14:37)

콘테이너박스와 임도길 사이를 지난다.(14:46)

복숭아도  먹으면서 진행한다.맛이 괜찮다.

시멘트길 좌측으로 진행한다.(14:51)

'화계리1구'표지석이 있는 꽃밭굴고개 도착한다.표지석 뒤로 정맥길은 이어진다.(16번)(14:52)

경치좋은 소나무숲으로 들어간다.

신풍리마을

오른쪽엔 빨간지붕도 보인다.

이제 산길은 거의 없고 밭과 논을 지나고 마을을 지나면서 미로같은 정맥길을 찾아가야 한다.간간히 길옆에 붙어있는 시그널을 보면서 진행한다.

임도를 지난다.(17번)(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