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북정맥2구간 : 광덕고개-백운산-도마치봉-신로봉-국망봉-강씨봉-청계산-노채고개(2)

한북정맥

by 핵폭탄 2011. 7. 12. 11:48

본문

민둥산 이정표(10:50~10:58)

풀숲을 헤쳐가며 방화선 따라 진행한다.

767m봉(11:27)

767m봉 이정표~~도성고개까지 0.6km남았다.

멀리 포천시 일동면이 보인다.

도성고개(11:36~12:13)

도성고개에서 점심을 먹는다.(11:40~12:05)   * 점심을 먹으면서 연락을하니 후미는 민둥산을 내려섰다고 한다.

* 후미를 기다리다가 정맥길을 이어간다.잣나무숲을 지난다.(12:13)

백호봉(12:36)

바로앞 봉우리가 강씨봉이다.좌측 뒤로 우뚝솟은 귀목봉이 보인다.

이동면 채석장 갈림길 이정표(12:41)

강씨봉 정상에서(12:47~12:50)

강씨봉의 유래 - 궁예의 부인 강씨부인이 유배온후 강씨들이 모여살면서 강씨봉이라하고 지금도 지형도상에 오뚜기고개 너머 가평쪽에 '강씨봉마을'이 있다.

강씨봉 삼각점(830.2m)

가야할 정맥마루금이 펼쳐진다.

좌측멀리 귀목봉이 우뚝 솟아있다.귀목봉 좌측으로 명지산도 보인다.

좌측 뒤로 뾰족하게 솟아있는 청계산이 보이고,우측 멀리 운악산이 보인다.

운악산을 당겨본다.

한나무골 갈림길 이정표(13:09)

한나무골 갈림길 지나면서 우측전망대에서 바라본 포천시 일동면

한나무골 갈림길 지나면서 우측전망대에서 바라본 한나무골

거화건축님,최낙연님은 앞서서가고 노채고개에서 알탕할곳이 없어 모두와야 차로이동할것같아 농부님과 핵에너지는 후미가 올때까지 휴식을 취하면서 천천히 이동한다.

한나무봉 정상 삼각점~~농부님과 함께(13:47~13:49)

한나무봉 119표지판

오뚜기령(오뚜기고개)~~후미가 올때까지 한참 쉬어간다.(13:55~14:25)

오뚜기령 옆으로는 임도길이 지난다.

오뚜기고개에서 청계산까지는 3.6km이다.

농부님과 함께 오뚜기령에 내려선다.

고문님과 회장님이 오뚜기령에 내려선다.잠시후 후미도 도착한다.

보라매님과 산여울님은 몸상태가 안좋아 보인다.산여울님은 양쪽다리가 쥐가나서 땡긴다고 한다.

임도길따라 진행하면 넓은공터가 나오는데 한모퉁이에  한우리봉표석이 있다.~~정맥길에서 잠시 벗어난 한우리봉에 갔다 되돌아나와 정맥길로 이어간다.(14:30)

멀리 우뚝솟은 귀목봉이 가까와 온다.

귀목봉 갈림길에서 잠시 쉬어간다.(15:06~15:13)

우뚝솟은 귀목봉이 보인다.귀목봉 우측능선 너머로 귀목고개다.

귀목봉 갈림길 이정표~~귀목봉까지 1.1km이다.오늘은 정맥길이 긴코스라 귀목봉 갔다오는것은 염두도 못낸다.계속 정맥기로 이어간다.

의자가 있는 쉼터에서 잠시 쉬어간다.(15:39~15:48)

망구대 분기점을 지난다.(15:52)

나무계단을 오른다.

큰골 갈림길~~청계산 정상 0.5km 남았다.(16:05)

청계산 정상에서 (16:10~16:23)

청계산 정상에서 후미가 올때까지 기다리다가 진행한다.

청계산에서 바라본 운무속의 연인산

돌탑봉(16:30~16:32)

돌탑봉에서 바라본 가야할 길매봉과 좌측뒤로 운무속의 운악산이보인다

청계저수지 갈림길(길마고개)~~능선따라 계속 직진한다.

길마고개를 지나 길마봉 오름길 전망대에서 잠시 쉬면서 뒤돌아본 청계산...후미가 올때까지 기다리다 전화통화후 계속 진행한다.(16:56~17:10)

암봉좌측 암반지역을 지난다.(17:12)

암반지역을 지나며...동굴 ?

암봉 전망대에서 운무속의 청계산을 뒤로하고(17:20)

암봉 전망대에서 바라본 청계저수지와 포천시 일동면

청계산 돌탑봉쪽에서 길매봉쪽으로 구름이 몰려온다.

길매봉 정상에서(17:25~17:27)

387번도로 노채고개 ~~산행종료(18:00)     * 총산행 실제거리 : 31km      *  총산행 시간 : 12시간55분(중식+휴식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