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북정맥2구간 : 광덕고개-백운산-도마치봉-신로봉-국망봉-강씨봉-청계산-노채고개(1)

한북정맥

by 핵폭탄 2011. 7. 12. 12:15

본문

2011.7.10 일요일 신산어귀와 함께(총11명 산행)

산행지도(광덕고개~노채고개)

대구 범어하나은행23시35분 출발~~광덕고개에 4시40분 도착해서 아침을 먹고

단체사진을 찍고

광덕고개에서 산행은 시작된다.(05:05)

철계단을 오른다.

이정표~~백운산 정상까지 3.1km 남았다.(05:08)

870봉에서 잠시 쉬어간다.(05:50~05:55)

백운산 정상은 넓은 헬기장과 정상석 이정표,삼각점이 있다.(06:08~06:16)

백운산에는 비박하는 등산객도 있다.

백운산 정상 삼각점

백운산 정상 이정표~~백운산에서 직진은 흑룡사 가는길,정맥길은 좌측으로 완전히 꺾어서 진행한다.

의자쉼터를 지난다.(06:27)

삼각봉(06:32~06:38)

삼각봉 이정표

도마치봉(06:57~06:59)

이동면 도평3리의 도마치(道馬峙)는 궁예가 왕건과의 명성산 전투에서 패하여 도망할 때 이 곳을 경유하게

되었는데 산길이 너무 험난하여 이 곳에서 말을 내려 끌며 갔다고하여 도마치라 부르게 되었다는 등의 전설이 있다.

도마치봉 이정표

샘터에서 물한컵 마시고 지난다.(07:04~07:05)

도마봉(07:16~07:21)

풀이슬로 등산화와 바지는 다 젖었다.~~~방화선 따라 진행한다.

삼각점이 있는 832.3봉(07:42~07:43)

832.3봉 삼각점

949봉 헬기장(08:04~08:06)

신로봉 직전 헬기장에서 잠시 쉬어간다.(08:17~08:26)

운무에 덮힌 신로봉이 보인다.

949봉에서 왼쪽 우회길을 따르면 신로봉을 오르지 않고 바로 신로령으로 이어진다. (08:31)

신로봉을 떠 받치고 있는 암봉이 사람의 옆 얼굴을 닮았다.

신로봉 정상에서(951.0m)(08:35~08:37)

운무속으로...

신로봉에서 바라본 계곡뒤로 국망봉 자연휴양림과 멀리는 포천시 이동면 방면인데 운무에 가려 보이지 않는다.

신로봉 우측능선 가리산방향쪽이다.

신로령~~포천시 이동면 장암리 갈림길...정맥길은 계속 직진한다.(09:40)

신로령

돌풍봉(08:50)

1113봉 헬기장에서

1113봉에서 대구마루금산악회 미리내님은 '신로봉 능선에 가려서 보이지않던 가리산'이 잘보인다던데 오늘은 운무땜에 아무것도 볼수없다.(09:07~09:10)

1113봉 이정표

상암저수지 갈림길 이정표(09:40)

국망봉~~넓은 헬기장과 큰 정상석과 삼각점이 있다.(09:42~09:48)

산 능선이 포천시와 가평군의 경계이다보니 정상석 한쪽엔 포천시, 다른 한 쪽엔 가평군이 새겨져 있고 뒷쪽엔 백사 이항복의 시가 새겨져 있다.

-철령 높은 봉에-

철령 높은 봉에 자고넘는 저 구름아
고신원루를 비 삼아 띄여다가
님 계신 구중심처에 뿌려본들 어떠리..

이동면 갈림길

견치봉~~국망봉과 강씨봉 사이에 위치해 있는 이 산은 멀리서 정상부를 바라보면

정상 일원의 능선 10여개가 톱니처럼 돌출되어 있어  마치 개이빨을 연상케 한다고 하여 개이빨산이라 부르게 된 것이다.(10:17~10:19)

개이빨산 이정표

적목리 용수목 갈림길 이정표

민둥산(민드기봉) 정상에서(10:50~10:58)

민둥산에서 바라본 지나온 정맥마루금~~국망봉과 견치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