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낙동정맥(산앙7구간) :운문령-상운산-쌀바위-가지산-능동산-배내고개(2)

낙동정맥

by 핵폭탄 2011. 9. 7. 07:52

본문

쌀바위에서(12:11~12:21)

쌀바위를 지나 한참동안 올라서니 헬기장이 나옵니다.(12:33~12:38)

헬기장 이정목

헬기장에서 뒤돌아본 쌀바위와 1074봉 좌측뒤로 상운산이 보입니다.

가지산 정상에 오릅니다.사진도찍고 잠시 쉬었다  점심을 먹습니다.(13:00~13:33)

가지산 정상부

가지산 정상 이정표

가지산 정상에서

가지산은 경상남도 밀양시, 울산시와 경상북도 청도군 도계에 걸쳐있는 산으로 영남알프스 최고봉입니다.(1240m)

가지산 정상에서 바라본 운문산

가지산 정상에서 바라본 가지산북릉~~시간되면 삼계리 천문사에서 가지산북릉으로 올라와바야지...

가지산 정상에서 바라본 지나온 낙동마루금

가지산 정상에서 바라본 헬기장 뒤로 백운산과 그뒤로 천황산,재약산이 보입니다.

가야할 마루금 중봉과 능동산이 보입니다.

가지산 중봉에서...오늘은 전망도 좋고 쉬엄쉬엄 쉬어가면서 진행합니다.

석남터널 방향 나무데크를 내려섭니다.(14:08)

나무데크를 내려서니 우측에 가지산 석남재 대피소가 보입니다.(14:15)

팔도강산 김수학님 옆에 대구마루금산악회 시그널을 달고 석남터널 방향으로 직진합니다.

버섯이 이쁘게 생겼습니다.

뒤돌아본 가지산과 쌀바위

쌀바위를 당겨봅니다.

발아래 석남사가 보입니다.

석남터널,살티마을 갈림길...낙동마루금은 계속 능선따라 직진합니다.(14:37~14:42)

낙동정맥 813.2봉(15:13~15:18)

813.2봉 삼각점...잠시 쉬었다 갑니다.

능동산 삼거리 갈림길에 올라섰습니다.(15:38)

능동산 삼거리 갈림길에서... 뒤돌아본 지나온 낙동마루금

배낭을 풀어놓고 능동산 정상 밟고 삼거리로 내려갑니다.(15:42)

능동산 정상 이정목

능동산에서 다시 삼거리로 되돌아와서 잠시 쉬어갑니다.(15:47~15:55)

배내고개 건너편 오두산(824m)과 좌측 멀리 고헌산(1033m)이 보입니다.

능동산 삼거리 갈림길 전망대에서 바라본 배내봉,간월산,신불산 낙동마루금이 보입니다.

배내고개...산행끝(16:11)             *총산행 시간 : 5시간29분(중식+휴식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