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수지맥6구간 : 오치고개-백학현-자주고개-신득골고개-독점산-개고개-검무산-신천마을-비접고개-갈포고개(2)

문수지맥

by 핵폭탄 2011. 11. 10. 10:28

본문

수문을 지나면 924번 도로이고 앞에 보이는 산이 검무산이다.

개고개(12:31)

밭두렁에다가 콩을 심었다.

검무산(331.6m) 정상에서(13:04~13:15)

검무산 정상 삼각점 2개

전망도 좋고

중희님 앞으로 보이는 저수지가 여자池이다.하회마을도 보인다고하는데 잘모르겠다.

가야할 마루금이 보인다.

멀리 학가산도 보인다.

검무산 331.6m

삼면봉에서~~ 좌측으오 내려선다.(13:32)

거무산 227.0m(13:37)

도청이 들어선다고 이전하라는 표시인것 같다.

뒤돌아본 검무산

진행방향 좌측으로 진천마을이 보인다.

진천마을~~진천 버스정류장(14:13)

도청이전 예정지 안내도가 있어야할 자리에 없어서 다른 블로그에서 펌했다.

경북도청 이전 예정지역 안동시.예천군 경계지점 ~~네거리에서 계속 직진한다.

다리를 지나고 시멘트길 따라 오다가 창고옆에서 산속으로 들어간다.(14:20)

사과밭을 지나간다.맛있겠다.

시멘트길을 만난다.계속 수렛길을 따른다.(14:43)

갈대숲을 지난다.

납골묘를 지난다.(14:50)

145봉을 지나고 묘지를 지나자 마을이 보이면 우측밭으로 들어선다.(14:54)

시멘포장도로를 만난다.우측으로 진행한다.(14:59)

좌측 수로와 수렛길 따라 진행한다.(15:00)

아스팔트 도로를 만난다. 고공수로 따라 진행한다.수로는 건너편 사과밭으로 이어진다.(15:05)

사과밭옆 수로 따라 진행한다.이수로는 사과밭을 지나 비접고개로 곧장 이어진다.

비접고개~~927번 2차선도로.예천14km.고공수로가 건너편으로 이어진다.(15:18~15:20)

비접고개에서

고공수로 따라 농로로 진행한다.

철문을 통과후 민가를 지난다.좌측 밭을 지나 우측 능선따라 진행한다.(15:23)

갈대밭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한다.(15:25)

수로따라 진행하다가 우측 창고와 파란물통이 보이는곳에서 감홍시를 따먹고(15:30~15:33)

좌측 묘지쪽으로 올라 우측으로 진행한다.(15:33)

128봉에서~~ 좌측방향으로 '밤도깨비'시그널이 달려있다.(15:38)

좌측 멀리 검무산이 보인다.

고공수로를 따른다.(15:47)

(15:53)

사과밭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한다.(15:54)

예천 어느밭에서 일하시던 아주머니 반갑다고 파를 조금씩 준다.예천 인심이 후하다.(16:00~16:05)

아주머니 고맙습니더...^^*

갈포마을로 내려서기전에 우측으로 본 한어리 한기마을

갈포마을이다.

갈포고개~~산행끝(16:10)                   * 총산행 거리 : 약21km                 * 총산행 시간 : 7시간52분

풍산장터에 들러 하산주겸 저녁을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