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수지맥6구간 : 오치고개-백학현-자주고개-신득골고개-독점산-개고개-검무산-신천마을-비접고개-갈포고개(1)

문수지맥

by 핵폭탄 2011. 11. 10. 10:42

본문

2011.11.9 대구마루금산악회와 함께(총8명산행)

산행지도

오치고개(중앙고속도로 보문터널위)~~안동군 풍산면과 예천군 보문면 경계를 이루며 SK송신탑이 있다.(산행출발08:18)

오치고개를 뒤돌아보며

오치고개에서 올라서자 갈대밭에서

이 일대 전체가 산불로 고사목이 되어버렸다.

뒤돌아본 오치고개 SK송신탑과 우뚝솟은 보문산

삼거리 갈림길에서 좌측길로진행한다. (08:47)

삼거리갈림길을 지나면서 좌측으로 우측안부가 자주고개이고 그뒤쪽이 대봉산,대봉산 뒤으로 가곡리산성이 있는 289봉이다.

506.9m봉에서 (08:50~08:52)

506.9m봉 삼각점

506.9m봉에서

506.9m봉에서 본 우측 예천읍과 내성천

506.9m봉에서 본 좌측 중앙고속도로와 풍산읍의 만운지

가야할 394봉이 보인다.

고사목에서 소나무 새순이 올라온다. 생명력이 대단하다.

394봉에서 잠시 쉬어간다.좌측으로 진행한다.(09:19~09:22)

바로앞이 백학현이고 시멘트길을 올라서면 사과밭이다.

백학현이다.건디요 백학현을 다른산행기에는 백붕현이라고 하는데 어는게 맞는지?(09:40)

사과밭을 지나 오름길로 올라선다.

지나온 마루금 394봉방향

266봉에서 좌측으로 진행한다.(09:50)

칡덩굴지대를 지난다.(09:57)

갈림길에서 우측으로...멧돼지 목욕탕을 지난다.(10:00)

자주고개의 안동참마돼지 축사들

자주고개~~안동참마돼지 팻말에서 바로 우측으로 올라서야한다.(10:06)

대봉산(217m)~~빼곡한 솔밭이다.30m쯤 나가서 우측으로 내려선다.(10:20)

좌측으로 풍산농공단지와 34번국도가 보인다.

직진하는 능선이 마루금이나 우측길로 진행한다.(10:41)

정자를 지나면(10:44)

신득골고개에서~~육교앞에서(10:45~10:47)

4차선 34번 도로를 넘는 육교를 경계로 ~~안동시 방향이다.

폐가 담벼락을 기준으로 안동군과 예천군 경계이다. (10:48)

독점산을 향하여...

독점산(248봉)삼각점~~잡목을 헤치며 삼각점을 찾았다.(11:16~11:19)

독점산에서 본 가곡리산성이 있는 좌측부터 289봉과 299봉

218봉,마당바위(11:48~12:14)

마당바위에서 점심을 먹는다.

218봉,마당바위에서 본 학가산부터 지나온 지맥마루금이 다보인다.~~우측봉이 248.1m봉,좌측 저 안쪽이 자주고개 양돈축사이고,우측 맨뒤로 천등산이 보인다.

학가산을 당겨본다.

218봉,마당바위에서 좌측으로 본 오이동마을과 풍산읍

묘를 지나 사과밭쪽으로 진행한다.

사과밭이 마루금이나 시멘트길 따라 우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