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낙동정맥(산앙18구간):황장재-시루봉-화매재-여정봉-포도산-박짐고개-명동산-삼의교(2)

낙동정맥

by 핵폭탄 2011. 11. 15. 23:00

본문

여정봉(630.5봉)정상이다.~~여정봉 삼각점(13:52~13:56)

산앙 낙동정맥 선두팀과 함께

쉬지않고 계속 앞만보고 진행만한다.빨랑 배즙4봉지를 꺼내어 나눠먹었다.

여정봉에서 좌측으로는 진행했는데 시그널을 보고 계속 직진한다.길의 흔적이 없다.다시 되돌아와 시그널이 있는 좌측으로 진행한다. (15분알바)(14:14)

여정봉에서 좌틀하여 진행하다가 시그널이 많이 달린곳에서 우측아래로 진행해야 한다.(시그널이 있는곳에선 좌,우를 잘살펴야한다.)

송전탑을 지난다.(14:19)

포도산 삼거리 갈림길~~정맥길에서 약간 벗어나 있는 포도산으로 진행한다.(14:53~14:55)

포도산 정상 이정표(747m)(15:07~15:09)

포도산 정상에서

포도산 정상에서 나무가지 사이로 풍력발전소가 보인다.

포도산 삼거리 갈림길로 되돌아왔다.(15:19)

벌목지대를 올라선다.(15:33)

좌측 봉우리가 명동산이다.발아래는 박짐고개에서 삼의교로 가는 임도길이 보인다.(15:37)

박짐고개에서(15:40~15:46)

박짐고개를 올라선다.(15:46)

지능선에 올라서서 바라본 명동산 방향(15:52)

우측봉이 805.2봉이다.

좌측봉이 명동산이다.

805.2봉~~삼거리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한다.(16:12)

명동산 삼각점(16:25~16:31)

명동산 정상에서(812.2m)

명동산 정상에서

명동산 무인 산불감시탑과 멀리 풍력발전소가 보인다.

풍력발전소를 당겨본다.

영덕방향 동해바다도 보인다.

동해바다를 당겨본다.

삼거리 갈림길에서 지형도와 설명서를 확인하고 후미가 오기를 잠시 기다렸다가 1명더온다고하길래 바닥에 산앙표지기를 설치후...(16:46~16:57)

삼거리 갈림길 좌측(서쪽)아래에 99클럽 시그널이 달려있다.~~삼거리 갈림길에서 서쪽지능선으로 방향을 꺾어 경사가 가파른 내림길로 진행한다.(16:57)

오래된 소나무들이 내림길을 지키고 있다.

가을이 지나면 겨울이 오는데 진달래가 계절을 잃은듯 활짝 꽃을 피웠다.

임도가 보인다.(17:06)

오른쪽 임도따라 진행한다. (17:12)

맑고 시원한 계류를 끼고 임도따라 진행하면 삼의교가 나온다.(17:25)

삼의3교(17:39)산행끝           * 총산행 거리 : 약 24km                  * 총산행 시간 : 7시간 14분(중식 + 휴식 + 알바포함)

오늘 아침부터 버스가 지체되고 산행중 알바를 세번이나 하고 그리고 버스는 도착지점 이동중 전봇대에 부딪쳐 유리창이

두장이나   깨지고 오늘은 아침부터 좀 꼬이는 날같다.그래도 산행만큼은 산앙 낙동정맥팀을 만나 즐거운하루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