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낙동정맥(산앙18구간):황장재-시루봉-화매재-여정봉-포도산-박짐고개-명동산-삼의교(1)

낙동정맥

by 핵폭탄 2011. 11. 15. 23:10

본문

2011.11.15 화요일 산앙산악회(안내산악회)와 함께

07:20에 동아쇼핑으로 오기로한 산앙산악회 버스가 아침에 시동이 안걸린다(고장)고 다른차로 바꿨다면서 20분늦다는 버스가 08:00에 도착했다.(40분지체)

산행지도 : 황장재-화매재-여정봉(630.5봉)-포도산-박짐고개-명동산-삼의교

오늘 산앙산악회 산행계획은 황장재에서 포도산을 지나 박짐고개에서 삼의교로 내려가는것이나 명동산까지 진행후 삼의교에서 산행을 마친다.

주왕산 구간 낙동정맥

황장재-청송과 영덕을 연결하는 2차선 34번국도이다.도로 북쪽에는 청송특산물직판장휴계소가 있고,영덕군계(지품면)표지판과 주왕산 안내도가 있다.

단체산진을 찍고

산행출발~~휴계소 건너편의 낙석방지용 철책아래의 개구멍으로 진주님 먼저 통과후 고개를 내밀어 미소짖는다.(10:25)

삼거리 갈림길에서 우측 산길로 들어선다.(10:39)

삼거리 갈림길에서

시루봉 정상이다.(532m)(10:48~10:49)

시루봉에서 우측으로 내려섰다가 바로 좌틀해야하는데 시그널을 제대로 못보고 계속 아래로 내러가다가 되돌아왔다.(10분알바)(10:59)

묘지를 지나고(11:03)산봉우리를 우회하여 진행한다.(11:04)

뒤돌아본 시루봉(11:17)

좌측 묵밭을 지난다.(11:31)

쭉쭉 뻗은 낙엽송을 지난다.(11:32)

계속 직진해야 하는데 이재구님이 가리키는 좌측지능선 아래로 내려서고 말았다.계속 직진했으면 화매재까지 금방 도착했는데...(11:34)

아스팔트도로를 만나 우측 화매재 방향으로 진행한다.(11:40)

이쪽으로 내려와야하는데...17분 알바했다.(11:52)

화매재 수준점

화매재에서(11:52~11:54)

멀리 풍력발전기가 보인다.(12:10)

송전탑을 지난다.

NO57번(12:22)

NO56번(12:27)

묘지를 지난다.(12:41)

묘지옆 양지바른곳에서 점심을 먹는다.(12:42~12:59)

4명은 먼저출발한다.~~우측 시멘트길 따라 진행한다.(13:04)

우측 산속으로 들어선다.(13:06)

포산마을 : 임진왜란때의 피난지이며 신유박해(1801년)후에 충청도의 홍주,예산등 여러곳에서 피난온 신자들이 숨어들어와서 살기 시작하였다고 하며

김대건 신부가 처형당할때 가족들도 처형당할위기를 느껴 사촌들이 이곳으로 옮겨와서 목숨을  보전한곳이라고 한다.암튼 천주교의 성지로 유명하다.(13:12)

시멘트길 따라 진행한다.(13:18)

우측 17번쪽으로 오른다.(13:19)

애국지사 묘라나...(13:20)

포산기점0.5km지점에서 오른쪽 임도따라 진행한다.(13:21)

당집 앞에서(13:24)

포산기점 1.0km지점을 지난다.(13:28)

좌측은 임도길(13:38)

우리는 우측 산길로 들어간다.(13:38~13:39)

고랭지 채소밭을 지난다.(13:42)

무우밭 옆으로 지난다.(13:42)

여정봉 직전 커다란 고사목이 우뚝 서있다.(1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