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왕령지맥 2구간 : 대터-태백산-중부내륙고속도로-구지고봉농공공단-대니산-진등산-개포나루터(낙동강) (1)

왕령지맥

by 핵폭탄 2012. 11. 9. 21:50

본문

2012.11.9 금 왕령지맥 2구간(마지막구간)(신선너널님.농부님.은채님.핵폭탄)

서부정류장에서  07시20분발 성산행버스를 탄다.

대터슈퍼에서 산행은 시작된다.(08:25)

대터슈퍼에서 창령방향으로 조금 진행하다가

성산중학교 정문 좌측 학교 담장을 따라 땡자나무와 함께 진행한다.

114봉이 보인다.그의 다왔을쯤 길이 제대로 길이 나있지않아 우회길을 따른다.

우회길 따라 내려서니 2차선국도이다.좌측으로 들머리쪽이 막혀있어 우측으로 해서 앞에 보이는 삼거리 안쪽으로 진행한다.

맨 안쪽까지 들어서니 주영산업 우측엔 주차장인데 짐들이 쌓여져있어서 주영산업 안쪽으로해서 우측 산으로 오른다.마루금에 붙는다.

까시덩쿨을 지나 차소리가 나는 아래로 내려서니 창녕휴계소가 있는 5번국도이다.(08:40)

무단횡단을하여 도로를 건너 마루금은 좌측이지만 길이좋은 우측산길 우측능선으로 오른다.좋은길은 묘지까지이며 그이후는 길이없다.

건너편 창녕휴게소...빈건물만 달랑있고 매매할려고 프래카드만 달려있다.빨리 문을 열면 좋으련만 왕령지맥 산객들이 잠시 쉬어가는 쉼터가 됬으면 좋으련만

좌우로 가로지르는 소로가 나오더니 좌측으로 몇발 진행하니 묘지가 나오고 목욕탕용 플라스틱 의자 두개가 있다.바로 오름길로 치고 오른다.(08:55)

260m쯤되는 전위봉,돌로 쌓은 축대가 보이고 봉우리에 참호처럼 구덩이가 있다.

살짝 내려갔다가 다시오르는데 나무가지 사이를 지나 오름길은 계속 이어진다.

해맞이제단과 준희님 팻말이 달려있는 태백산 정상이다.정상부는 숲으로 우거져 있으며 너무 관리가 안되고 있다.잠시 쉬어간다.(09:07~09:16)

태백산(284m) 정상에 산어귀산악회 표지기를 달았다.

농부님과 핵폭탄

농부님.신선너덜님.은채님

태백산에서 왔던길로 20~30m쯤내려서니 좌측 조은산님 표지가 달려있다.좌측아래로 내려선다.북쪽방향으로 능선은 이어진다.(길주의)(09:20)

망개

안부로 내려서면 임도를 만난다.마주하는 지맥마루금은 개인농장(감나무밭)이라 철조망으로 막아놓았다.(09:49)

운곡지(저수지) 가기전 좌측 임도따라 감나무밭을 우회한다.

임도가 끝날무렵 좌측은 묘지 개인농장을 왼쪽에 끼고 우측 철조망 따라 138봉으로 오른다.길은없다.

138m봉...준희님 표지기가 달려있다.(10:06)

북쪽방향으로 내려선다.

묘지를 지나 발아래 절개지 아래는 중부내륙고속도로가 지나고 건너편으로 창녕넥션일반산업단지 넥션타이어가 조망된다.

다시 묘지쪽으로 되돌아와 묘지 우측으로 내려선다.왼쪽은 중부내륙고속도로이다.

고속도로변으로 내려서서 오른쪽 철망따라 150m정도 진행하면

고속도로 아래 수로암거로  오리걸음하여  통과한다.

마루금으로 진행한다.

합리.이방리.유산삼거리 고갯마루이다.(10:25)

북쪽 방향으로 올라선다.

묘지 옆에서 잠시 쉬어간다.(10:26~10:31)

84m봉을 밟고 지맥마루금 안부에 내려서며 지맥능선상에 커다란 공장이 막고있어... (10:36)

오른쪽 도로로 내려서서 이방지(저수지)방향으로 진행한다.

우측에 이방지 저수지도 지나고

레미콘공장 절대반대 현수막도 걸려있고...

월포마을회관을 지나고.(10:43)

삼거리 갈림길 월포마을 버스정류장도 지난다.(10:45)

삼거리에서 왼쪽 유일섬유 공장 옆길로 들어가니

바로 앞에 고속도로 같은 과학남로이다.이도로를 건너면 대구광역시 달성군이고 지금이자리는 경남 창녕군이다.

오른쪽으로 아래로 내려서서 좌측 굴다리를 지난다.

굴다리를 지나 좌측으로 진행하면 예현리 버스 정류장이다.(10:56)

우측으로 진행 골목길 삼거리에서 좌측은 공장지대 다시되돌아나와 오른쪽 골목안으로 들어간다.

지맥 마루금으로 붙는다.(11:02)

116봉...116봉주위는 묘지군이다.116봉에 올라 삼각점을 찾아봐도 보이지 않는다.(11:06)

원형철탑을 지난다.

지맥을 버리고 공단으로 내려서서 북쪽으로  난 도로를 따른다.

구지(고봉)농공단지내에는 관리사무소 식당도 있다.(11:29)

구지(고봉)농공단지 왼쪽으로 공단도로이고 삼풍상사 옆길로 나와서 네거리에서 관리사무소 식당쪽으로 나왔다.

102봉을 왼쪽에 두고 도로를 이어간다.

이런 현수막도 걸려있다.

멀리 대니산이 조망된다.

대포동 표석이 있는 네거리에서 좌측으로 진행한다.

논을 가르는 지맥마루금 논둑이 마루금이다.

농로길 억새

논둑 세멘포장길에서 점심을 먹는다.김밥에다가 라면에다가 떡국용떡과 오뎅까지 먹으니 든든하다.(11:43~12:36)

묘지 오른쪽 능선으로 올라선다.

묘지를 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