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황석산-거망산 종주 : 기백산군립공원입구-유동마을-황석산성-황석산-거망산-수망령-용추사-일주문(1)

환종주

by 핵폭탄 2013. 11. 1. 11:03

본문

2013.10.31 황석산-거망산 종주(하가행.은채.박다영.박미란.핵폭탄...총5명모두 갑장이다.)

기백산군립공원입구-유동마을-황석산성-황석산(1190m)-거망산(1184m)-수망령(12:58)-용추사-일주문

* 산행거리(이정표상) : 약21km             * 산행시간 : 9시간01분(중식+휴식포함)(06:44~15:45)

04:50 성서홈플 출발 06:00 기백산군립공원입구 도착해서 라면으로 아침을 해결한고 황거금기 환종주 산행을 출발한다.

기백산군립공원입구에서 산행 출발한다.

유동마을 버스정류장 좌측뒤 샛길로 진행한다.

연촌마을 입구...좌측 작은도로로 진행한다.우측으로 조금가면 유동마을회관이다.

좌측 표지기 따라 진행한다.

식수준비하는곳 이정표에서 물한모금하고 진행한다...황석산 정상 3.4km 남았다.

벤치와 소방구조목,이정표를 지난다...황석산 정상까지 3.0km이다.

이정표가 있는 지능선에 올라선다...황석산 정상 1.9km

주능선 안부에 있는 이정표...황석산 정상 1.5km

망월대에서 바라본 지리산 천왕봉과 주능선

황석산 정상과 좌측 황석산 남봉

지리산을 함더 당겨본다. 뿌옇게 잘안보인다.날씨만 좋았더라면 수도산-오도산 라인까지 도 보았을걸 아쉽다.

황석산 망월대의 여명 좌로부터 수도산-단지봉-가야산-비계산-오도산(하늘의백장미님 방에서 펌)

망월대에서

전망대에서

전망대에서 바라본 좌측부터 가야할 금원산과 기백산

황석산 남봉과 성벽

황석산성 성벽을 통과한다.

황석산 정상으로 오르면서 바라본 거북바위와 황석산 북봉

황석산 정상이다.정상석이 새로 만들어져 있다.(1192m)

황석산성과 남봉

가야할 북봉과 1245m봉 뒤로 거망산 방향

황석산 정상에서 바라본 가야할 금원산과 기백산

황석산 암릉따라 진행한다.

뒤돌아본 황석산

막걸리 한잔씩하고 잠시 쉬었다 간다.

거북바위

거북바위와 황석산

북봉 정상이다.

하늘아래 지리산 천왕봉을 당겨본다.

암릉끝까지 진행한다.

폐헬기장을 지난다.

뫼재..탁현갈림길

능선으로 오른다.

뒤돌아본 황석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육십령-할미봉-서봉과 남덕유산이 조망된다.

중간 바로앞 봉우리가 거망산이고 좌측뒤로 우뚝솟은 월봉산과 그뒤로 남덕유산.무룡산.향적봉이 조망된다.

거망산 직전안부(지장골 갈림길)에서

좌측 거망샘에서 물한컵하고 물통에 담아올라온다.

안부로 되돌아와 거망산으로 향한다.

거망산 정상에서(1184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