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함지산~도덕산

by 핵폭탄 2014. 6. 20. 21:57

본문

2014.6.20 회사회식후 도덕산 산행(영구님과 함께)

동명면 기성리 ...산성마루

전번회식때도 도덕산이 아롱아롱 거렸는데 이번엔 영구님과 함께 대왕재로해서 도덕산으로 오른다.

경북칠곡군 동명면과 대구광역시 동구 경계인 대왕재이다.

영구님 몸이 많이 좋아져서 오늘 짧은코스이지만 함께할수있어 좋다.

파계사버스정류장이 아닌 파계사종점(101,101-1)인 대왕재... 덕곡(대구선명학교)버스정류장(02543)에서 산행출발한다.

맞은편 대왕재 주유소 우측 골목길

달구벌고등학교 방향으로 진행한다.

등로 맞은편으로 팔공산 해일봉과 도각봉이 조망된다.

달구벌고등학교 갈림길...달구벌고등학교 정문 옆길을 따르다 사유지라 못간다고 하길래 다시 되돌아와 옛날옛적에 방향으로 진행한다.

연꽃마을 방향으로 진행한다.

연꽃마을 우측 주차장 뒤로 올라서면

고추밭 우측산길로 오른다.

2분정도 올라서니 대구은행연수원에서 올라오는 삼거리 갈림길을 만난다.좌측으로 진행한다.

7부능선쯤 좌.우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하면 응해산과 도덕산 주능선을 만난다.감마로드 팔공짱이님이 방겨준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대구은행연수원과 대왕재

등로 좌측뒤로 연경지도 조망된다.

도덕암갈림길 ..도덕산 정상 갔다가 되돌아나와 도덕암 방향으로 진행한다.

헬기장인 도덕산 정상이다.(660m)

풍량기 방향으로 진행해도 도덕암이 나온다.

도덕암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망태버섯

묘2기를 지나면

대구.도덕암 갈림길

능선따라 직진은 대구시경계능선이고 우측 도덕암으로

도덕암

극락보전

도덕암에서 바라본 동명저수지와 그뒤로 명봉산

현위치에 주차시켜놓고 도덕암 좌측능선으로해서 도덕산갔다가 우측으로해서 원점회귀해도 되는코스이다.짧게산행한다면 괜찮은 코스인것같다.

굴다리를 지나

홍신교를 지나고 안심식당과 시인과농부 라이브카페를 지나면

뒤돌아본 도덕산

송림사 부도

송림사 일주문

송림사(구덕리) 버스정류장(산행끝)

19:53 칠곡3번 송림사(구덕리)버스정류장 탑승 20:00 동명면사무소하차 20:07 급행3번탑승(환승) 20:20 대구병원하차 20:21 704번탑승(환승) 21:10 수성초등학교버스정류장하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