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담사-망일봉-함지산-조야동종점-무태성당-원담사

함지산~도덕산

by 핵폭탄 2015. 2. 22. 19:24

본문

2015.2.22 일요일 망일봉.함지산(원점회귀 산행)

 

 

오후에 잠시 짬을내어 아들이랑 망일봉.함지산으로 올랐습니다.

원담사 표석옆에다 주차시키고... 원담사입구에서 산행출발 합니다.

산행들머리... 망일봉1.8km입니다.우측은 무태성당입니다.

 

긴의자4개있는곳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삼거리갈림길을 지나

 

 

학봉(가람봉)이 조망되네요.

조야동갈림길입니다.망일봉까지0.34km남았네요.

잠시 쉬었다 갑니다.

연리지소나무

 

망일봉 정상입니다.

 

 

망일봉에서 예고없이 초행님을 만나 넘방가웠습니다.

망일봉 전망대에서 바라본 도덕산과 응해산

멀리 팔공산주능선이 펼쳐집니다.

함지산으로 이동합니다.

함지산이 조망됩니다.

함지산갈림길에서 초행님과 헤어집니다.담에 산에서 봐요.

 

 

조야재(쉼터)

함지산까지 0.8km이네요.

 

뒤돌아본 지나온능선

함지산 정상에서

 

함지산에서 딸기도 먹고 물도 마시면서 잠시 쉬어갑니다.

 

칠곡쪽은 아파트단지네요.

한여름날 도덕산 가다가 물부족으로 연경동 종점쪽으로 내려가서 막걸리 마신적도 있고 응해산에서 도덕산.망일봉.함지산으로해서 대백인터빌까지 간적도 있답니다.

오늘은 함지산 정상에서 남쪽능선으로 내려섭니다.

 

돌탑전망대에서 바라본 조야동과 금호강.대구시가지

 

 

 

지나온 길입니다.

 

조야동종점

조야초등학교를 지나 고속도로와 금호강을 건너기직전 좌측 고촌길을 따라 무태성당.원담사 방향으로 진행합니다.고촌길 비닐하우스단지를 지납니다.

 

삼거리 갈림길에서 좌측길로 진행

 

무태네거리

무태성당

원담사 표석...산행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