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룡령-갈전곡봉-가칠봉-응복산(=매봉령)-삼봉자연휴양림주차장

강원권

by 핵폭탄 2017. 10. 16. 13:11

본문

2017.10.19 갈전곡봉.가칠봉.응복산(매봉령)

2017-10-19 1110갈전곡봉-가칠봉-응복산__20171019_1110.gpx

* 구룡령에서 출발해서 갈전곡봉.가칠봉을 지나  실론계곡으로 하산해서 삼봉약수 물도 마시고  하산하는게 좋겠습니다.

응복산(=매봉령)까지는 산길이 그런데로 괜찮았지만 응복산에서 삼봉자연휴양림주차장까지는 등로가 없으며 길이 까칠하고 위험하오니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구룡령 생태터널에서 하차해서 되돌아나와

백두대간 구룡령

1101.4m 삼각점봉

나뭇가지 사이로 가칠봉이 조망됩니다.

산죽구간을 올라서면 가칠봉입니다.

가칠봉 삼각점

휴양림 갈림길에서 우측 휴양림(계곡)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방태산쪽입니다.

가야할 응복산(매봉령)입니다.

이정목을 지나자말자 길좋은 좌측길은 계곡따라 휴양림길이고  바로 우측으로 올라섭니다.(14:55)

1095.5m봉(15:18)

1095.5m봉 방태산 갈림길입니다.여기서 우측은 방태산 방향이고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앞에 보이는 봉우리가 매봉령인가 했으나 점점 다가가니

우측봉우리가 응복산(=매봉령)입니다.

1176.7m봉 응복산(=매봉령)입니다.(15:43)

트랭글에서 응복산 뱃지 줍니다.1176.7m 매봉령 정상에서 산어귀산악회 표지기 달아놓고 1분정도 지난 무명봉에서  좌측으로 내려서야 합니다.

다음 봉우리에 응복산이라고 표기해 놓았네요.잘못표기되어 있습니다.(15:44)

여기서 좌측능선으로 바로 내려섭니다.응복산(매봉령)에서 휴양림 하산지점까지는 길이제대로 되어있지 않습니다.지도를 보면서 제대로 내려갔지만 추전하고싶지는 않습니다.

등로 우측능선이 보이네요.

건너편 사삼봉이 조망됩니다.

길없는 급경사길을 조심해서 계곡쪽으로 내려섭니다.계곡을 만나고 바로 올라서면 삼봉자연휴양림 주차장입니다.

계곡을 만납니다.(16:58)

계곡을 올라서니 날머리 삼봉자연휴양림주차장입니다.(16:59)

늦게 도착해서 죄송할뿐입니다.끝까지 함께했던 바우대장님.산바라기님 수고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