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불로삼거리-만호봉-토함산-석굴암주차장-불국사-불국사 버스승강장(1)

근교산행

by 핵폭탄 2014. 4. 3. 20:59

본문

2014.4.3 경주 토함산 산행(영구.은채.이쁜숙이.핵폭탄...총4명)

07:00 동대구역출 08:13 경주역  * 경주역에서 횡단보도 건너서 택시로 이동해서 보불로삼거리 도착했슴(12400원).산행후 불국사버스승강장에서 10번(배차

간격18분)버스 타고 보문단지에 하차해서 벚꽃구경하고 택시로 이동 경주고속버스터미널에 하차하여 커피한잔씩하고 15:40 대구행버스(우등)에 탑승했다.(4900원)

* 경주역,우체국정류장에서 100번.150번.10번시내버스탑승(30분정도소요)경주엑스포공원 정류장 하차해서 도보로 이동 약10분후 보불로삼거리입니다.

보불로삼거리에서 산행 출발한다.

능선에 올라서니 등로좌측으로 나뭇가지 사이로 덕동호가 조망된다.

전망좋은곳에서 바라본 태영디아너스컨트리클럽과 엑스포공원의 경주타워

324봉

토함산5.7km지점에서 왼쪽 좋은길따라 내려선다.

만호봉갈림길에서 좌측 만호봉갔다가 되돌아온다.

넘어진 소나무길을 지나면 만호봉이 가까이 다가선다.

만호봉 정상부

만호봉에서 바라본 동대봉산과 함월산 그뒤로는 무장산과 운제산방향

가야할 토함산이 우뚝 솟아 있다.

만호봉(522m)

만호봉 갈림길로 되돌아와 토함산 방향으로

헬기장에서 과일도 먹으면서 쉬었다 진행한다.

임도 갈림길에서 우측은 TV중계소이고

좌측 토함산 방향으로 진행한다.

시부거리 갈림길에서

황룡휴계소 갈림길인  능선삼거리

노랑제비꽃...꽃말은 '수줍은사랑.농촌의 행복'

마동갈림길

산불초소 같은 공원지킴터

토함산 정상이다.

토함산 삼각점(746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