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영마을-금오산-천태산-비석봉-비석골-원동역(1)

근교산행

by 핵폭탄 2014. 4. 29. 07:02

본문

4.30 수요일 금오산.천태산.비석봉 산행(신선너덜님.만산님.핵폭탄)

* 동대구역출발(06:57) 원동역도착(08:03)  * 원동역(3번버스)(08:15)출발 어영마을도착(08:30)  * 산행시간 : 6시간26분(중식+휴식+알바33분포함)

* 산행코스 : 어영-금오산-숭촌고개-천태산-비석봉-비석골-원동역        * 도상거리: 14.6km(어영마을-비석골 : 12km,비석골-원동역 : 2.6km)

원동역에서 3번버스(08시15분발)를 타고 어영마을에 도착한다.(08:30)

어영마을에 도착해서 산행채비를 하고

어영마을회관을 찍고 산행 출발한다.

운무에 가려진 금오산

백림사 갈림길

금낭화

원동기도원

임도를 버리고 우측 표지기가 달려져있는 산길로 들어간다.

계곡을 지나고 (우측은 김해김씨묘갈림길) 계속 직진하여 진행한다.

영축지맥 주능선에 올라선다.잠시 쉬었다가 진행한다.

세멘포장길 따라 약수암으로 들어간다.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영축지맥 주능선에 올라선다. 좌측 금오산으로 오른다.

금오산(766.1m) 정상이다.

금오산에서 비석골까지 하산할때까지 가랑비를 맞으면서 산행한다.금오산에서 영남알프스쪽과 구천산.만어산쪽도 토곡산방향의 조망도 볼수가 없다.

숭촌고개 방향으로

전망대에서 구천산과 만어산이 잘보여야하는데 운무땜에 바로앞 전망바위만 보인다.

693m

숭촌고개에서 우측으로 진행하면

전봇대 뒤로 산길이 열린다.

602.6m봉을 지나자 삼거리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천태산(630.9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