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평리버스정류장-천주산-큰골산-643.9m봉(삼)-대왕산-갈고개-용산-갈지리버스정류장(1)

근교산행

by 핵폭탄 2015. 1. 17. 07:34

본문

2015.1.16 천주산.큰골산.대왕산.용산 (영구님.오늘님.오늘님아들.핵폭탄)

* 06시35분까지 대구역에서 만남. 대구역06시51분발 무궁화호 출발  07:23 청도역하차 07:40 매전행 3번버스탑승 07:53 상평리하차

* 산행거리 :도상13km(GPS거리:16.8km 578.3봉에서 천주산(516.9m)까지 왕복왔다감) * 산행시간 : 8시간00분

* 날씨는 맑았지만 전망이 좋지않았으며 산행예상시간은 6시간30분전.후정도이나 영구님.오늘님과 함께한산행 시간은 지체되었지만 즐산했습니다.수고많았습니다.

대구역에서 청도역까지 2600원.06시51분 출발입니다.

청도역을 빠져나와 좌측 도로따라 도보로 이동합니다.

청도공용버스터미널

청도에서 상평리까지 버스비 1200원이네요.

07시40분발 운문사행 3번버스 탑승합니다.

관하리를 지나면 상평리입니다.약20분정도 걸리는데 07시53분에 상평리에 도착합니다.07시56분 산행출발합니다.건너편 주유소와 버스정류장 사잇길로 들어갑니다.

상평1교를 지나면

상평리경로회관과 묘사이 좌측산으로 오릅니다.산행들머리는 희미하고 길같지도 않게 보이지만 치고 오르면 표지기가 달려있습니다.

몇년전에 고문님.조프로님.미솔님과 함께 산행때 달아놓은 산어귀산악회와 장원골프연습장표지기가 달려있네요.산친구들표지기도 옆에 달고 가파른경사길을 오릅니다.

계속 능선따라 올라서니 좌우 갈림길에서 천주산은 우측능선으로 오릅니다.(적색 청도김씨묘지행표지기와 흰색 대구일송산악회 윤태금님 표지기가 달려있네요.)

봉분 보호용 그물망을 오른쪽으로 우회해서 올라갑니다.

우회길인지 우측으로 이어지는데 우리는 산길이 좋지않은 능선으로 오릅니다.

간벌한 흔적은 보이는데 정리가 되지않아 산길이 엉망이네요.

바위군이 보입니다.바위군 좌측으로 오르다가

바위군 중간으로 올라섭니다.위로 올라서면  전망바위입니다.

전망바위에서 바라본 용각산과 선의산

지나온능선 뒤로 호랑산.용당산 방향입니다.

가지산.운문산.억산.구만산.육화산쪽인데 전망이 별로이네요.

커다란 바위 좌측으로해서

올라섭니다.

축대를 쌓은 묘를 올라서면

천주산정상 팻말이 달려있는 497.9m삼각점봉입니다.

어느산행기에는 여기가 천주산 정상으로 부르기도 합니다.국토지리정보원 지형도상은 497.9m 삼각점봉이고 천주산 정상은 1km가까이 더올가야합니다.

497.9m봉 삼각점

거북바위

고성이씨묘를 지나

천주산 정상을 찾지못하고 앞만보고 가다가 578.3m봉까지 올라와 버렸습니다.

578.3m봉에서 큰골산 방향으로 조금 진행하다가 핵폭탄 혼자 국토지리원 지형도상 천주산을 찾기위해 배낭을 벗고 다시 되돌아 갑니다.

578.3m봉

오래된 산머슴님 표지기와 산이조치요 표지기가 달려있는봉우리에서 더지나갑니다.

이바위 뒷쪽이 천주산 정상입니다.

땅바닥 낙엽속에 떨어져있는 산이조치요 표지기와 핵폭탄이 갖고온 천주산 정상(516.9m) 표지기도 달고 다시 되돌아왔던 큰골산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국토지리정보원 지형도상 천주산 정상(516.9m)

578.3m봉을 지나서

큰골산에서 일행들을 만납니다.

여기도 국토지리정보원 지형도상 643.9m가 아니라 50~60m정도 더가야 큰골산 정상입니다.김문암님이 달아놓은 정말팻말을 떼어 큰골산 정상으로 이동합니다.

큰골산(643.9m)정상에서 ...오늘님

국토지리정보원 지형도상 큰골산 정상에다가 김문암님 정상 팻말과 핵폭탄이 만들어온 정상표지기를 달고 사진을 남깁니다.

영구님

핵폭탄

등로 좌측으로 삼면봉(643.9m삼각점)이 보입니다.

묘지가 있는 학일산 갈림길입니다.

우측은 학일산.좌측 삼면봉 방향으로 진행합니다.등로우측 높은봉우리가 대왕산입니다.

비슬지맥과 접속합니다.643.9m봉 삼각점에서 발도장 찍고

비슬지맥 641.2m 준희님 표지기

대왕산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595.7m봉에서 바라본 대왕산

대왕산 정상입니다.

대왕산 정상(615.7m)

대왕산 정상이 641.2m로 되어있네요.국토지리원 지형도에는 615.7m봉입니다.

대왕산에서 점심을 먹습니다.(11:32~11:55)

대왕산에서 갈고개로 출발합니다.

가야할 갈고개

표지기가 많이 달려있는 567m봉을 지나고

478m봉을 지나 448.1m(국토지리원지형도상 450.8m) 삼각점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