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평리버스정류장-천주산-큰골산-643.9m봉(삼)-대왕산-갈고개-용산-갈지리버스정류장(2)

근교산행

by 핵폭탄 2015. 1. 17. 08:34

본문

 

450.8m봉 삼각점

450.8m(삼)봉에서 능선따라 조금더가다 노거수있는곳에서 좌측으로해서 갈고개로 가면 길은좋습니다.우리는 450.8m삼각점봉에서 바로 좌측으로 진행 길은 합류됩니다.

소나무와 느티나무가 있는 감나무농원에 닿고 여기서 잠시 쉬었다 진행합니다.

감나무농원을 지나면 좌측으로 길이 열립니다.

 

가야할 비슬지맥 갈고개에서 묘와 철탑을 지나 295.7m(삼)까지 가야할능선입니다.

 

우측 전봇대길에서 내려왔습니다.

 

갈지리 농산물 간이집하장과 이정표 사잇길에서 나왔습니다.

갈고개...횡단보도를 건너서

앞에보이는 세멘포장길 따라 오르다가 우측능선으로 오릅니다.

묘지도 지나고

철탑있는곳에서 잠시 쉬었다 진행합니다.

 

용산리 갈림길

삼각점이 있는 295.7m봉입니다.좌측은 용산가는 방향이고 우측은 비슬지맥입니다.

삼각점 발도장찍고 우측길은 비슬지맥이고 삼각점봉 좌측아래능선으로 내려섭니다.

멀리 우뚝솟은 용산이 보이네요.

국토지리원 지도라면 철탑있는곳에서 좌측으로해서 우측봉우리로 내려서야 합니다.길이 엉망이네요.여름날엔 못지나가겠어요.

295.7m봉에서 철탑까지 내려오기전에 오른쪽으로 좋은길이 이어지든데 그리로해서 내려가도 될것 같습니다.그러면  공사현장이 나올것 같아요.

아니면 295.7m삼각점봉 오기전 이정표가있는 갈림길에서 용산리 방향으로 가도 될것 같습니다.환경시설사업소가 나올것같습니다.현재 지도상은 바로진행되고 있습니다. 

철탑에서 바라본 공사현장 뒤로 경산 용산이 우뚝 솟아 있네요.

까시덩쿨을 지나서 발아래는 절개지이고

우측은 공사현장이네요.

전봇대쪽으로 내려왔습니다.오늘님은 발목이 안좋아 아들이랑 하산하고 10분정도 쉬었다가 영구님과 둘이서 용산으로 오릅니다.

현위치에서 바로 좌측능선으로 오를려고하니

공사하시는분 뒤로돌아 조금가면 올라가는길이 있다고 합니다.양쪽 전봇대 사이 뒷쪽 배수로로 올라 우측능선타고 되돌아옵니다.

환경시설사업소

 

대왕산

배수로 밧줄을 타고 오릅니다.

조금올라서니 좋은길이 나오네요.

경주최씨 묘 뒤쪽 봉우리에서 우측아래로 ...

오늘 산행하는동안 대구일송산악회 윤태금님 표지기를 자주 만납니다.

표지기가 많이 달려있는곳에서 우측으로 내려서야 합니다.직진해서 가다가 다시 되돌아왔답니다.(길주의)

 

 

죽순지대를 지나고

온양방씨묘를 지나고

용산이 점점 가까이 다가옵니다.

삼거리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올라야합니다.영구님 쉬었다가자고 합니다.

용산으로 오릅니다.

산성흔적이 보이네요.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경산 용산입니다.

용산(435.6m)

 

용산 삼각점...발도장 찍고

학일산도 보이고

우측 뒤로 대왕산

좌측뒤가 비슬지맥 발백산 방향

경산방향

 

 

 

 

북쪽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산성흔적

좋은길 따라 우측으로 계속가면 곡신리 방향입니다.갈림길에서 좌측으로 내려서야 합니다.

삼거리 갈림길에 대구일송산악회 윤태금님 표지기가 달려있네요.산친구들 표지기도 달고 좌측아래로 내려섭니다.

바위군을 지나

 

내려서면서 바라본  경산시 용성면 미산리쪽 용두지가 조망됩니다.살짝 당겨봅니다.

삼거리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등로좌측으로 호오지 뒤로 대왕산이 조망됩니다.

뒤돌아본 용산

좌측으로

남곡리

복숭아과수원으로 내려섭니다.

복숭아과수원에서 바라본 용산

용암사

 

 

 

 

 

우측에서 내려와 용암사 들렀다가 좌측으로 내려섭니다.

남곡리회관 옆길로 내려왔습니다.

갈지리버스정류장 가면서 바라본 용산

호오지(저수지) 뒤로 지나온능선이랍니다.

 

갈지리버스정류장...산행끝

산행 끝나자말자 399번 버스(1200원 대경교통카드 환승가능)가 바로와서 탑승 차안에 오늘님도 타고 있어서 사월역에 하차해서 짬뽕에다가 소주한잔씩하고 귀가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