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양역-마천산-성산-용산-박산-(구)박산-앞산-용두봉-와룡산-신당고개-궁산-계명대학교정문(1)

근교산행

by 핵폭탄 2015. 2. 16. 15:01

본문

2015.2.17 화요일(신선너덜님.오팔이님.핵폭탄)

위 지도의 274m 삼각점봉은 '성산'이 본래 명칭이다.
이봉을 한때 지형도상 '마천산'으로 표시하여
문양역앞 '마천산'과 혼돈 되었으나
최근 국토지리정보에서 274m봉(삼각점)을
'성산'으로 바로 잡았다.
(2014년도 국토지리원 지형도 참조 함)
※ 기존의 orux 온맵에는 아직도 마천산으로 표시 되어 있음

국토지리정보원 2014년도 수정판 온맵입니다.
(274.4m 삼각점봉은 원래는 성산이었는데 언제가 마천산으로 표시 되었다가 이번에 제자리로 돌아 왔네예)

* 산행코스 : 문양역-마천산-산림욕장-봉수대터-성산-용산-박산-(구)박산-앞산-해랑교-성주사-용두봉-와룡산-신당고개-궁산-계명대학교정문

* 산행거리 : 도상20.5km(GPS23.15km)   * 산행시간 : 7시간31분(08:03~15:34)

문양역에서 산행출발합니다.문양역을 나오자말자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굴다리를 지나면

우측으로 마천산 산행들머리입니다.

마천산 정상(195.7m)

마천산 삼각점

마천산에서 우측으로 진행합니다.

마천산산림욕장으로 ...

배수지갈림길(황학지맥분기점)...마천산산림욕장 방향으로 능선따라 오릅니다.

마천산산림욕장 방향으로

산림욕장

산림욕장을 따르다가

정자쉼터에서 좌측으로

삼거리갈림길...봉수대터갔다가 되돌아나와 달천리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봉수대터 오름길에서 우측으로 하빈쪽이 조망됩니다.

봉수대터

삼각점이 있는 봉수대터(253.6m)

삼거리갈림길에서 좌측 달천리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성산 오름길에서 조망이터이네요.금호강 뒤로 궁산이 조망됩니다.

황학지맥 마지막봉우리 죽곡산도 조망됩니다.

성산 삼각점(274.0m)

274.4m 삼각점봉은 원래는 성산이었는데 언제가 마천산으로 표시 되었다가 2014년 국토지리원 지도상에 성산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서울의 이종훈님도 성산으로 표기해 놓았네요.

삼거리갈림길...좌측이 용산이고 용산갔다 다시되돌아와야 합니다.

용산(244.4m)

달천.박곡리 방향으로

박산(218.5m)...2014년판 국토지리원지도상에 박산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삼거리 갈림길에서 능선따라 진행합니다.우측봉우리가 삼각점이 있는 (구)박산이랍니다.

성서5단지(세천공단) 뒤로 죽곡산이 조망됩니다.

삼거리갈림길에서 우측 (구)박산 갔다가 되돌아옵니다.

삼각점이 있는 214.7m봉...(구)박산입니다.

삼거리갈림길로 되돌아나와 우측으로 진행합니다.

과수원을 지나고

철탑을 지나면 삼거리갈림길에서 능선으로 직진합니다.

135.6m봉에서 우측으로 ...

168m봉 쉼터에서 잠시 쉬었다 갑니다.

우측은 묘지군.좌측 희미한 갈림길 표지기가 많이달린곳이 대구시계방향이고 우리는 길좋은능선으로 계속 직진합니다.

좌측 용두봉이 우뚝 솟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