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남알프스 작은억새환종주 (1)

환종주

by 핵폭탄 2011. 10. 25. 09:34

본문

2011.10.24 월요일 영남알프스 작은억새환종주

배내고개-배내봉-간월산-신불산-영축산-청수좌골-배내골-죽전-재약산-천황산-능동산-배내고개(나홀로산행)

배내고개(07:07산행출발)

* 대구에서 밀양을 지나 영남알프스 배내고개로 가면 갈수로 비는 더솟아진다.그렇다고 맘먹은거 돌릴수도 없는거 비가 솟아져도 시간이 지체되어도 간다.

05:30 대구상동어린이집에서 출발  06:50 배내고개 도착 자켓을입고 비옷을입고 스패치도 착용후 진행한다.

오두봉 갈림길~~오른쪽 배내봉 방향으로 진행한다.(07:28)

배내봉에서 이어지는 밝얼산(738m)과 멀리 삼각형모양 좌측부터 문수산(599.8m)과 남암산(542.9m)이 보인다.

비가 그쳐서 배내봉 정상에서 자켓과 우의를 벗는다. (07:34~07:38)

배내봉 정상석

배내봉 정상에서 바라본 가야할 재약산과 천황산

배내고개에서 영축산까지는 낙동정맥이다.

간월산과 신불산이 잘보인다.

간월산 오름길 좌측으로는 등억온천지구쪽이다.

간월산 정상에서~~방구위에 배낭을 올려놓고 한방 찍었다.(08:31~08:36)

가야할 간월재와 신불산이 부른다.

간월재로 내려선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간월재

간월재(08:52~08:55)

간월재 대피소

나무데크 가이드 지지대 위에 올려놓고 한방 날린다.

전망대에서 뒤돌아본 간월산 뒤로 좌측부터 운문산과 가지산이 보인다.

전망대에서 부산산님을 만나 사진한방...1박을 하셨다면서.잠시 애기도 하고 빵도 나눠먹어면서 잠시 쉬어간다.

이정표 좌측이 신불산 정상이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영축산,함박등,죽바우등(투구봉)...

비가 내린후라 그런지 멀리 운해도 보인다.

신불산 정상으로 향한다.

신불산 정상이다.(09:37~09:40)

신불산 삼각점

신불산 내림길에 바라본 가야할 영축산

신불재(09:48~09:50)

신불재 이정표

영축산 정상이다.

영축산 정상석과 삼각점을 뒤에서 찍기는 처음이다.(10:28~10:34)

영축산(1081m)

영축산 삼각점

영축산에서 바라본  함박등,체이등,죽바우등,시살등,오룡산 영축지맥이 펼쳐진다.

보통 신불산으로 향하는 능선길이지만 단조산성으로 가려면 능선좌측에 있는 임도를 따라야한다.

영축산을 내려와 <단조늪 고산습지 안내문>앞에서 임도/산길 갈림길이 밧줄로 안내되어 있다.(10:40)

밧줄을 넘어 임도따라 진행하면

돌탑을 지나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단조산성 따라 진행한다.

972봉에 올라선다.여기서 좌측  지능선으로 가도되지만...(10:56)

산성따라 내려서 봉수대를 찍고 (10:59)

다시 972봉으로 올라와 바로앞에 보이는 능선이 932봉 청수좌측능선이고 가기전 골짜기쪽이 청수좌골이다.앞으로(북서쪽) 억새길 따라 진행한다. (11:08)

청수좌골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한다.(11:14)

시그널도 달려있는것보니 제대로 찾았다.

단풍색깔이 이쁘다.

좌측  계곡 물소리를 들어면서 낙엽을 밟으면서 내려간다.

폭포수도 보인다.당겨서 찍어본다.(1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