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성산환종주(2)

환종주

by 핵폭탄 2012. 1. 3. 12:57

본문

환성산 암봉 꼭대기에서(11:12~11:19)

환성산 정상에서 멀리 멀리 비슬산이 보인다.앞쪽은 최정산,주암산 능선이다.

환성산 정상에서 바라본 초례봉과 낙타봉도 보인다.

환성산 정상에서 바라본 지나온 환종주능선~~용암산,대암봉,요령봉,마사토봉 방향이다.

환성산 정상에서 바라본 가야할 문암산 방향...우뚝솟은 문암산과 좌측뒤로 하산해야할 환종주능선이다.

환성산 정상에서 바라본 팔공산 비로봉

환성산 산불감시카메라를 지나(11:19)

갈림길에서 시그널이 있는 좌측으로 내려선다.(우측은 능성고개 방향)(11:20)

방구 옆에서 점심을 먹는다.(11:27~11:49)

뒤돌아본 환성산

돌쇠 거시기 바위(11:51)

돌쇠 거시기 바위에서(11:52)

가야할 환종주능선 ...우뚝솟은 문암산이 보인다.(11:58)

(12:03)

갈림길 우측에 J3클럽 시그널이 있는데 좌측으로 가야한다.좌측길에 감마로드 시그널이 달려있다.(12:26)

방구 옆에서 잠시 쉬어간다.(12:32~12:38)

494.1봉 삼각점(12:46)

갈림길에서 시그널이 있는 좌측으로 내려선다.(13:00~13:02)

대구마루금산악회,산어귀산악회,99클럽 시그널을 달고 진행한다.

(13:14)

대구.포항간 고속도로 갈미터널 위에서 잠시 쉬어간다.(13:25~13:32)

발아래로 대구.포항간 고속도로가  보인다.

천왕재에서(13:34)

납작바위와 철탑이 있는 286봉에서 우측(북)으로 내려선다.(13:55)

전신주가 있는 비일재를 지난다.(13:56)

154KV NO.42 송전탑을 지난다.(14:04)

등로는 좁아진다.(14:17)

산불감시카메라가 설치되어있는 팔공산하에서는 기산이라고 불리는 문암산에 오른다.

문암산 정상에서~~떡과 음료수를 먹으면서 잠시 쉬어간다.(14:29~14:43)

문암산 삼각점(426.4봉)

문암산 산불감시 카메라를 지나면 안된다.이걸보면 되돌아나와야 한다.

시그널 달린곳으로 내려서서 우측으로 진행해야 하는데....지금부터 알바의 시작이다.( (14:43)

문암산으로 올때 삼거리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내려서야 하는줄 알고 문암산 정상에서 삼거리까지 되돌아나와 우측으로 내려선다.(14:46)

산불감시초소를 지나

환성산과 낙타봉이 잘보이고 발아래는 고속도로 위를 지나는것 같아 되돌아온다.

삼거리 갈림길을 지나 계속 직진하여

파란리본이 있는곳까지 와도 문암산에서의 길은 한길뿐이다.

다시 산불감시초소를 지나

묘지쪽에서 환성산,낙타봉,초례봉이 잘보인다.

용암산도 잘보인다. 반대방향으로 보니 가야할 환종주능선이 보인다.다시 문암산으로 되돌아간다.(같은길을 왕복2회알바)

1시간13분동안 알바하고 내림길을 찾았다.낙엽으로 덮힌 희미한길이라 찾기가 힘들었다.내림길 들머리에 시그널만 있어도 헤매지는 않았을텐데.(15:56)

문암산에서 뒤로 바로내려와 우측으로 진행 파란시그널이 달려있는곳에서 약20m쯤 더가면 우측아래에 대구마루금시그널을 달았다. 멀리도 군데군데 시그널이 보인다.

낙엽으로 덮혀 길이 희미하다.

포장된 임도길 다리재에 도착한다.~~대구마루금산악회와 산어귀산악회 시그널을 달았다.(16:13)

다리재에서 다시 시그널이 달린 좌측 산속으로 들어간다.(16:13)~~능선에 올라 우측으로 진행하다가 묘지있는곳에서 좌측 아래로 내려선다.

묘지쪽으로 내려선다.(16:26)

용암산이 보인다.(16:28)

멧돼지 목욕탕을 지난다.(16:30)

환종주갈림길(우측은 팔공산환종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한다.(16:41)

체육시설공원(16:42~16:48)

바로앞 알바한 능선이다.

멀리 환성산과 낙타봉 초례봉이 보인다.

능선따라 계속직진한다.(17:02)

작은 하얀집 옆 좌측아래로 내려선다.(17:08)

마지막 날머리다.(17:10)

관음사와 도동 측백수림

주차장에서 바라본 도동 측백수림 ~~산행끝(17:14)        * 총산행 시간 : 10시간04분( 알바1시간13분포함)